오래간만에 인사드립니다. 저번 영상 두 편 잘 보고 이해하셨는지요? 오늘에 이야기할 것은 매우 안정적이며 불안, 초조, 근심, 걱정 없는 바닥에서 기준 저점 잡아 이후에 매수하는 매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준 저점이 돈 되는 매매기법
가는 말이 더 간다는 높은 자리에서 매수한 종목은 외부의 환경이나 환율에 따라 지수의 변동성이 매우 심하므로,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마음고생이 심한 조정국면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준 저점을 잡고 스윙 한 종목은, 손절매 폭도 적고, 수익도 심하면 놀랄 정도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본인의 능력의 수준만큼 수익 내고 나오는 것이 최고이죠.
전체 차트사진은 휴대폰에서는 확대해서 볼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HTS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위 차트 그림을 보면 기준 저점을 잡고 이후 수평, 수징 추세선에 노란색 원형을 자세히 보시고, 보조지표를 잘 보세요.
지표설정 기준
1. 종목의 일봉 차트에서 이동평균선 60만 설정하고, 나머지는 전부 삭제합니다.
2. CCI 기간 값 9로 설정합니다.
3. RSI 기간 값 10이나 14로 설정합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적용 방법
1. 종목 차트 일봉에 과거 3개월 또는 6개월 근처에서 저점을 찾아 수평 추세선을 맞춤입니다. 이때 이동평균선 60과 이격이 넓어야 하며. 바로 기준 저점이 됩니다.
2. 보조지표 기간 값 CCI 9을 기본으로 하며, 과매도 구간 –120 아래로 가야 합니다.
3. RSI 기간 값 10 또는 14으로 설정 최소 35 이하부터 관심을 가지며, 과매도 구간에 들어가면, 더욱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일봉 챠트에서 수직 추세선을 잘 보시면 이해가 될 것입니다.
첫번째 종목 차트 입니다.
일반적인 안전한 차트입니다. 누구나 잘 찾으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위 차트 잘 보세요 2022.06.23일 기준 저점입니다. 그 이후 매수, 매도 타점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차트도 2202.06.23 부터 기준 저점이 나와서, 그 이후에 매수, 매도 타점이 나왔습니다.
두번째 종목 차챠트 입니다.
첫 번째 기준 저점이 나와서 수익을 내고, 그 이후 기준 저점이 또다시 나오며, 매매 할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자주 보고 익혀서, 습관적으로 본인의 매매 기술을 만드세요.
지난 글을 보시면, 낙폭과대 매매기법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먼저 3개월 또는 6개월 근처의 기준 저점을 잡고, 이후에 저점이 나오면 보조지표 CCI, RSI을 이용하여 과매도 구간에서 매수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바닥이든 고점이든, 주식시장에서는 100% 정답이 없습니다. 수익은 짧게는 5%에서 크게는 20% 미만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만약 매수한 종목의 주가 금액이 매수된 기준금액으로 -5%가 되면 반드시 손절매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