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종목을 매수할 때 양봉에서 매수하나요? 아니면 음봉에서 매수하나요?
저의 경우에는 80% 이상, 일봉 기준 음봉에서 매수합니다. 이 이유는 매수 기준 타점을 만들어 놓기 때문입니다.
기준 타점을 만들어 두어야….
그렇다고 아무 종목의 음봉에서 매수하는 것은 아니고, 이동평균 60선 위에서 그날 등락률 12% 이상 상승한 종목, 이슈가 살아있고 테마군이 있는 상한가 종목을 기준 잡아 눌림목을 줄 때, 저점을 지지 확인 후, 매수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과거 종목의 특성을 잘 보셔야 합니다.
과거 해당하는 종목의 차트가 이동평균 60선이 초기 상승, 상승추세 일때, 장대양봉이 60선 위에서 상승하고 눌림을 주고 재차 올라가는가는 종목을 택하여, 눌림목에서 매수하는 것이 확률상 매우 좋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과거 종목의 차트가 이동평균 60선 하락, 황보 추세선 일때, 장대양봉이 60선 위에서 나왔는데 시세를 주고 눌림이 나와도 그냥 나락으로 떨어지는 확률이 커지므로, 눌림목이 나와도 매수 금지로 볼 수 있습니다. 종목을 매수하기 전에 꼭 과거 해당하는 종목을 돌려 보세요. 이게 꿀 팁입니다.
결론적으로
누구나 주식 시장에서 돈 벌고 싶은 욕망은 당연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모든 기법은 100% 정답은 없지만, 노력해서 실력을 키우면 승률이 한 단계씩 높아가고, 자기만의 매매법이 탄생하니 조급히 생각 마시고, 꾸준하게 공부하면 좋을 결과가 가져올 것입니다. 또한 이 방식의 매매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해서 다음 글에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 글을 보시면 내 그릇 만큼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